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19.11.28 17:43

상반기 90포, 하반기 192포 등 282포 적립…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 전해

포항스틸러스가 28일 이마트와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희망나눔 쌀’을 전달했다. (사진제공=포항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가 28일 이마트와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희망나눔 쌀’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스틸러스)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28일 이마트와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희망나눔 쌀’을 전달했다.

포항스틸러스는 이날 오전 포항스틸러스 양흥열 사장, 황지수 코치, 수비수 하창래를 비롯한 선수 6명이 포항시 북구 흥해읍 소재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 향기마을을 찾아 쌀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9 시즌동안 포항은 1골을 넣을 때마다 포항 선수단이 2포, 이마트 포항점과 포항이동점이 각 2포, 총 6포의 쌀을 적립하고 있다.

포항은 올 시즌 상반기에 쌀 90포와 화장지 30세트를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 예우리와 노인 요양시설 사랑마을에 전달한 바 있다.

이어 하반기 잔여 시즌동안 32골을 넣어 192포의 쌀을 추가로 적립했고, 이 중 72포의 쌀을 향기마을에 전달했다.

포항 선수단은 향기마을뿐만 아니라 포항 지역 곳곳을 ‘희망나눔 쌀’과 함께 방문했다. 엘림 소망의 집에는 김도형, 장결희, 이준, 이광준, 성현준이, 모자이크 어린이집에는 박선용, 이상수, 김동범, 문경민이 찾아가 ‘희망나눔 쌀’을 전달했다.

포항 관계자는 "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희망나눔 쌀 전달식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연고구단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