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02 09:04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가 출제된다.

2일 토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퀴즈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현재 소속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월평균소득 ○○○만원(19년 기준)이하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자녀학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의 정답은 '251'이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퀴즈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총 8종의 필수자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종류 이상 신청시 1인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짝지은 융자종류와 한도액을 보고 □□◇◇◇에 들어갈 융자종류를 맞춰주세요. 의료비-1000만원(실제 발생비용 내) 혼례비-1250만원 장례비-1000만원 부모요양비-1000만원(대상1인당 연500만원) □□◇◇◇-1000만원(□□1인당 연500만원)"의 정답은 '자녀학자금'이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퀴즈 "임금체불생계비는 연 ○의 보증료가, 그 외 융자종류는 연 ◎.●%의 보증료가 융자금액에서 선공제 됩니다"의 정답은 '109'이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퀴즈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은 저소득 및 임금체불 근로자를 대상으로 금융복지를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및 □□◇◇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위원회 □□◇◇으로 조성, 지원되는 사업입니다"의 정답은 '복권기금'이다.

힌트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을 네이버에 검색하면 얻을 수 있다. 이번 퀴즈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