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2.02 10:00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이달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지하 2층, 지상 19~26층, 15개 동, 총 1715세대로 이뤄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101세대다. 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이다.

단지는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1.5㎞ 거리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인근으로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IC를 통해서는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계림초와 광주교대부설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충장중, 광주고 등 중·고교는 물론 광주교육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광주교대도서관,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한 이마트(동광주점)을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검찰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 관공서도 반경 1.5㎞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 보기 드문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 위치한 푸른길공원은 광주역에서 효천역(남구 진월동)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서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39·62·72·76㎡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팬트리,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여기에 16%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높였으며 단지 내 조경시설을 대지면적의 36%이상으로 조성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 속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 여건에 명문학군 프리미엄까지 더해지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여기에 광주지하철 2호선 착공, 대규모 정비사업 등 동구를 중심으로 각종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은 만큼 좋은 청약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156-19번지에 12월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