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02 09: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NHN에듀가 한국초등교장협의회와 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스타스쿨벨’ 캠페인 공모전에 함께 참여한다.

스타스쿨벨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밝고 명랑한 학교문화 만들기를 목적으로, 전국 초·중·고 일선 학교에서 활용되던 기존 종소리 대신 스타의 친근한 목소리로 바꾸는 학교 생활 문화 프로젝트다.

스타스쿨벨 제작을 위해 진행되는 공모전 ‘스타스쿨벨! 우리학교 종소리 공모전'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타스쿨벨 캠페인은 교육부와 국내 최대 교원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협의체인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연예인 봉사단 스마일플러스, SM엔터테인먼트, NHN이 후원한다

한상윤 한초협·한교련의 이사장은 "스타스쿨벨 캠페인이 학교폭력 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이 이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범진 NHN에듀 이사는 “NHN에듀는 공교육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해 오며, 학교폭력 심각성을 접해 왔다”라며 “학교폭력의 해결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일선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고자 스타스쿨벨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종소리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교는 NHN에듀의 아이엠티처 홈페이지에서 교사 인증을 받을 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