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12.03 10:27
손경식(왼쪽 네 번째) CJ그룹 회장이 한국을 방문한 류자이(〃다섯 번째)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 등을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CJ그룹)
손경식(왼쪽 네 번째) CJ그룹 회장이 한국을 방문한 류자이(〃다섯 번째)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 등을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CJ그룹)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 등을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CJ그룹은 손경식 회장을 포함한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최병환 CJ CGV 대표 등 그룹 경영진이 류자이 중국 산동성 당위원회 서기 등 산동성 주요 인사들과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필동 CJ 인재원에서 진행된 이번 회담에서 CJ그룹은 식품, 물류, 바이오, CGV 등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그룹 주력 사업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류자이 당위원회 서기는 산동성의 투자 환경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양측은 성 정부 차원의 사업 지원과 향후 추가 사업의 기회 발굴 등을 논의했다.

손 회장은 "산동성은 CJ그룹 중국 사업의 핵심 지역으로 현재 바이오, 식품, 물류, CGV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산동성 정부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산동성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 서기는 "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CJ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산동성과 CJ그룹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동성 관계자들은 회담을 마친 뒤 CGV 용산을 방문, 극장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