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03 14:36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사진제공=한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최하는 '2019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최고 훈격인 '명예의전당'을 수상했다.

한컴은 32번째 명예의전당 기업으로, 기술혁신부문에서 최초로 헌액되는 영예를 안았다.

1988년 시작된 '한국의경영대상'은 혁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대내외적으로 신뢰와 존경 받는 이미지를 구축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명예의전당'은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기업 중 탁월한 경영성과로 산업계의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만 수여된다.

한컴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한컴오피스 개발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PC-모바일-웹 기반의 풀 오피스 라인업을 구축하는 등 국내 SW기술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기술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인공지능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한컴은, 중국 4대 AI 기업인 '아이플라이텍'과 합작법인을 설립, AI 기반의 통번역 단말기 '지니톡 고!'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이 외에도 금융권을 대상으로 콜봇 기반의 AI 컨택센터와 OCR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하여 단기간에 빠르게 서비스화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에서 신사업을 추진 중이며, 한컴그룹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첨단기술의 서비스화를 전략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역량을 빠르게 확대하고,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펼쳐 시장 선점 효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한컴뿐만 아니라 한컴그룹 차원에서도 AI를 주력 분야로 삼고 있는 만큼, 그룹사간 시너지를 통해서 AI 사업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