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2.03 15:12

신풍역·보라매역 이용 편리…항균·항곰팡이성 황토덕트 적용

'더샵 파크프레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포스코건설은 이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 145-40번지 일대(신길뉴타운 3구역)에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총 799세대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59A㎡ 103세대 △59B㎡ 34세대 △59D㎡ 19세대 △84TA㎡ 83세대 △84TB㎡ 68세대 △114㎡ 9세대 등 316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신풍역·보라매역(7호선) 이용이 편리하며 신길역(1·5호선), 영등포역(1호선) 등도 가깝다.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등의 주요 간선도로와 가까워 YBD, GBD, CBD 등의 3대 업무지구 외에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상암DMC, 마곡지구 등의 서울 전역의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더샵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우선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선호도 높은 판상형 위주의 평면구성을 통해 개방감과 일조권을 높였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특화평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는 개방형 발코니가 적용되며 4베이 특화평면도 선보인다. 전용면적 84㎡ 이상의 세대는 거실과 주방에 아트월을 적용한 다이닝 특화를 적용했으며 일부 타입의 세대에는 현관 창고장, 올인원 드레스룸(옵션)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전세대에 거실, 안방, 식당, 현관 등에 갤러리처럼 그림을 전시할 수 있는 픽처레일이 기본으로 설치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만들어 이 공간에는 더샵 페르마타, 더샵 티하우스, 어린이 테마 놀이터 등의 공원, 산책로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여가, 문화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가족과 이웃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탁구장,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예정)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구성한 스포츠존을 마련했다.

또한 북카페와 키즈룸이 통합돼 독서와 놀이, 소통이 공존하는 복합 카페공간과 각종 강연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대형 멀티룸, 독서실 등의 에듀존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어린이집, 시니어클럽(경로당) 등의 퍼블릭존을 마련하는 등 다채롭게 구성해 입주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에는 포스코건설이 올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아이큐텍(AiQ TECH)’이라는 주택 분야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다. 인공지능(AI)와 지능적인 감각(IQ)를 융합한 스마트기술인 아이큐텍은 카카오홈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세대 내 각종 정보를 음성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화재·침입을 감시하는 스마트 CCTV 등 사물인터넷(IoT)이 각 세대에 적용돼 최첨단 인공지능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의 특허상품인 항균·항곰팡이성 황토덕트(환기용 배관)를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황토덕트는 폴리염화비닐(PVC)에 황토를 배합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한 특허 제품으로 황토가 지닌 효소들이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하고 습도를 조절해 박테리아 서식을 막는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교육·편의·녹지시설 등을 완비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영신초, 대영중·고, 영신고, 장훈고, 영등포여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향후 신길중(2020년 9월 개교예정)과 특성화도서관도 조성될 예정이다.

타임스퀘어,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IFC몰 등의 대형 유통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진시장과 신길뉴타운 중심상업시설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메낙골근린공원이 조성돼 있고 보라매공원, 영등포공원, 용마산, 도림천 등의 녹지공간도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관심이 높아진 신길뉴타운에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마무리 단계에 접에 들고 있는 신길뉴타운에 더샵이 정점을 찍을 수 있도록 포스코건설의 역량을 집중해 프리미엄급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파크프레스티지의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도산공원 옆)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