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2.03 16:04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 참여·실용행정 구현을 위해 도민이 연구·조사 주제를 직접 제안하는 ‘2020년도 연구·조사사업 과제’를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접수된 과제는 제안자와의 면담, 현장방문 조사, 연구·조사과제 선정 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020년 1월에 최종 선정한다.

제안분야는 주민의 건강과 관련된 감염성 질병(법정 감염병), 식품(특산품 등), 화장품·한약재 품질관리, 수질(먹는물 등), 대기질(악취 등), 폐기물 분석, 토양분야 등에서의 주민 건강 생활환경 불편 애로사항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이다.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 방법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http://inhen.gb.go.kr) 및 연구원 민원실에 비치된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전자우편(hun3030@korea.kr)이나 팩스(054-339-8109)로 접수하면 된다.

이경호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공모는 도민이 원하는 현장에서 주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지역산업체의 기술적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에서 보건 환경 분야에서의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방법으로 도민의 애로 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