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12.05 09:06
경기도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농업기술원 전경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전국 농촌진흥기관 홍보 최우수기관 수상, 소셜미디어 우수기관 수상, 농촌진흥사업 홍보 유공공무원 장관 표창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올 한해 경기 농기원은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인 결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9년 전국 농촌진흥기관 홍보연찬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한 TV, 라디오, 신문 등 각종 언론매체를 이용해 1660여건에 달하는 홍보를 진행했으며, 온라인에서도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열띤 홍보를 벌인 끝에 소셜미디어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외래 벼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육성품종 재배 확대’에 관한 정책브리핑을 추진해 각종 기관, 농업인과 소비자 등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경기도 곤충산업의 정체를 극복하고자 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하며 G-버스 광고, 아파트 안 미디어보드 광고, 경기도 팟케스트 홍보 등을 추진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

이는 기관 수상 뿐만 아니라, 홍보 관련 직원들의 수상이라는 기쁨으로 이어졌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농업기술원에서 많은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 성과를 올리고 있는 부분을 향후에도 널리 홍보해 관련 기관과 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