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19.12.05 19:23
최기문 영천시장이 ‘2019 영천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나눔파발마 해단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
최기문(오른쪽) 영천시장이 ‘2019 영천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나눔파발마가를 흔들고 있다. (사진제공=영천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5일 영천체육관에서 영천시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영천시자원봉사자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영천시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 재능을 나누고 땀을 흘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아름다운 노력을 공유하는 감사의 날이다.

이번 대회는 1부 행사에서 2019 자원봉사 활동영상시청, 나눔파발마 해단식, 유공자(단체) 시상,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고, 2부 행사에서는 영천시 홍보대사 강민, 영천출신 가수 김초이 초청공연과 더불어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자원봉사자 간 화합의 축제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수상한 한마음회 박금숙 회장을 비롯해 영천시장 표창 18명, 의장 표창 5명 등 총 36명이 2019 자원봉사유공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5일장 장바구니 들어주기, 환경정화 활동, 각종 집수리봉사, 농촌일솝돕기 등 지역의 어려운 곳에 항상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심에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