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06 09:42
(이미지제공=NHN)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NHN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방패 용사 성공담’은 일본의 MF북스가 저작권을 가진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2019년 6월 기준으로 일본에서 780만부나 팔릴 만큼 인기가 높았으며,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총 25화가 방영될 만큼 매니아 층이 두텁다.

NHN은 12월 19일까지 약 2주 동안 ‘방패용사 성공담’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패용사 성공담’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이와타니 나오후미를 비롯, 라프타리아와 필로, 피트리아, 리시아 아이비레드, 글래스 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고,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던전 이벤트를 통해 파도로부터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컨셉의 던전을 만날 수 있다. 

이 던전은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모두 클리어 시, 이와타니 나오후미와 라프타리아, 필로 3인 전용의 수영복 코스튬이 제공된다.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6개 완료하면 용사단 숙소를 장식할 수 있는 장식품 아이템 3종을 얻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코스튬 선택권과 5성 배틀로이드 등 총 12개의 아이템을 출석만 해도 획득 가능하다.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5주년 기념 오프라인 카페 이벤트와 함께 고블린 슬레이어, 길티기어, RWBY 등 글로벌 유명 IP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오랫동안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