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10 00:03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2019년 현재까지 뮤직비디오 1억뷰 이상인 곡이 총 24곡으로 국내 아이돌 최초, 최다, 최단기간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8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하여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불타오르네', 'FAKE LOVE'등이 6억뷰를 넘겼으며, 'Mic drop', 'IDOL', '쩔어’, ‘피 땀 눈물’이 5억뷰를 넘겼다.

그 외에도,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Serendipity', 'Singularity', '고민보다 Go 할로윈 버전', '치킨 누들숩', 'Run', 'No more Dream', '백일몽', '위 아 불렛프루프 Pt.2'이 각각 3억~1억뷰를 기록해 총 24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 'Airplane pt.2 jap.ver'이 1억뷰까지 50만뷰 정도를 앞두고 있어 지금 추세로면 3~5일 이내에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25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는 돌아오는 12월 30일 맴버 '뷔'을 생일을 맞아 다양한 알리기 캠페인과 다양한 기부 활동 등 선한 영향력을 주변에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