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2 11: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공공연구기관 기술이전 성과확산대전 2019' 를 개최했다.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공공연구기관 기술이전 성과확산대전 2019' 를 개최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과기정통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공공연구기관 기술이전 성과확산대전 2019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을 비롯한 산학연의 주요인사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대학‧출연연‧인재가 한자리에 모여 소재‧부품‧장비분야를 중심으로 공공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수요기업에게 이전하고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한편 미취업이공계 졸업생들에게 일자리 기회도 연계한다.

1부 행사에서는 공공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수여되며, 공공연구기관의  보유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하는 기술이전 조인식을 개최하는 한편, 대학‧출연연‧기업 입장에서 공공연구기관에 보유한 연구성과의 기술이전 성공사례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기관의 역할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2부에는 대학, 출연연 등 공공연구기관이 결실을 맺은 연구 결과 가운데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중심으로 수요기업의 입장에서 발굴‧엄선된 대표유망기술이 소개되는 기술이전 설명회와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기술창업기업‧중소기업에게 미래성장기반 제공 및 자금조달의 애로를 해소한다.

부대행사로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들과 구인기업 간 사전에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하는 일자리 매칭부스를 운영하여 이공계 청년의 취업을 지원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대외적인 경제적 불확실성과 저성장추세 속에서도 정부, 대학, 출연연, 기업의 도전적인 투자와 교류를 바탕으로 올 한해만 1,251억 원 규모의 기술이전 실적을 보이는 등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정부 역시 중장기적 비전을 바탕으로 수요 기업의 입장에서 기술을 발굴하고, 창업을 위한 규제를 완화하는 한편 기술 사업화 전주기 지원을 위한 제도를 정비하는 등 흔들리지 않는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