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19.12.11 18:40

'유재수 감찰 농단'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에 곽상도 임명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청와대 사랑채 앞 천막농성장에서 열린 당대표-최고위원 및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 원성훈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사진= 원성훈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공직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 저지를 위해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에서 농성에 돌입한다.

지난달 28일 8일간의 청와대 앞 단식 농성을 끝낸 이후 13일 만에 또다시 농성카드를 꺼내 들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제 저들은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마저 날치기 강행 처리를 하려 할 것"이라며 "좌파독재 완성을 위한 의회 쿠데타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전날 내년도 예산안 강행 처리에 항의해 본회의장에서 철야 농성을 시작한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해산했다. 

황 대표는 "어제부터 집권당과 2중대 군소정당의 야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어제 사건은 출발점"이라며 "다수의 횡포에 국회가 유린당하고 헌법과 법치가 무너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512조 원에 달하는 국민 혈세가 눈 깜짝할 사이에 도둑질당했다"며 "좌파독재 연장에 눈먼 자들이 서슴없이 헌정 유린을 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것은 국민과 야당을 향한 선전포고이자, 정권의 안위를 위해 무슨 일이든 벌이겠다고 하는, 제1야당에 대한 노골적인 협박"이라며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좌파독재를 반드시 막아내고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예산안 날치기에 가담한 사람들은 법적 책임을 비롯해 응당한 책임을 지게 하겠다"며 "국민과 함께 국민 세금 수호 투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저들의 기습적 날치기는 '국정농단 3대 게이트' 등 청와대발 악재를 은폐하려는 것"이라며 "오늘 출범한 진상조사본부가 한 점 의혹 없이 몸통을 밝혀내고 맞서 싸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文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본부 현판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곽상도 의원을 총괄본부장 겸 '유재수 감찰 농단'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청와대의 울산시장 불법 선거 개입 의혹 진상조사특위'와 '우리들병원 금융 농단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에는 주광덕, 정태옥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실세 측근들이 개입한 국정농단이 벌어지고 있는데, 왼팔 오른팔이 범하는 이런 불법 게이트를 어떻게 대통령이 모를 수 있었겠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면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