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13 09:3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에서 닭가슴살을 색다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신제품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아임닭 마라맛 닭가슴살은 마라향만 입힌 것이 아닌 정통 마라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중국 사천지방 후추인 화자오와 깔끔한 매운맛의 홍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했다.

아임닭은 마라 음식을 좋아하지만 식단관리 때문에 먹기를 주저하던 사람부터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거나 마라의 향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까지 모두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극적이지 않은 마라맛을 구현했다. 동시에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는 집중했다. 도계 직후의 신선한 닭가슴살만 사용했으며, 스팀 공법으로 닭가슴살의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마라맛까지 더해져 아임닭 쉐프메이드 닭가슴살은 총 5종(통후추, 청양고추, 리얼갈릭, 탄두리 바비큐, 마라)이 되었다. 쉐프메이드 닭가슴살은 통후추, 청양고추, 갈릭 3종으로 시작되었으나 이국적이면서 특색 있는 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 탄두리바베큐맛과 마라맛을 추가 개발했다.

'아임닭 쉐프메이드 닭가슴살' 5종은 일류 호텔 쉐프의 레시피를 접목해 만든 프리미엄 닭가슴살 라인이다. 신선한 닭가슴살을 95% 이상 담아 한 팩(120g)당 단백질 함량이 27~28g에 달한다. 한 팩당 나트륨은 141.6~220mg으로 일일 나트륨 권장량인 2000mg에 한참 밑돌며, 맛이 더해진 타 브랜드 닭가슴살 제품들의 나트륨 함량 400~600mg과 비교해도 한참 낮은 수치이다. 그 결과 고단백•저나트륨, 맛, 제품력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임닭 상품개발 담당자는 "아임닭에서 출시되었으면 하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탄두리 바비큐맛과 마라맛 닭가슴살을 개발했다"며 "색다른 식단관리를 원하거나 닭가슴살을 일상에서 맛있게 먹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품이다. 마라 입문자부터 매니아, 다이어터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임닭은 신제품인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을 아임닭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 판매 중이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에서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