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12.13 10:29
지난 12일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유현(왼쪽 세 번째) KB손해보험 고객컨택파트장과 직원들이 수상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지난 12일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유현(왼쪽 세 번째) KB손해보험 고객컨택파트장과 직원들이 수상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KB손해보험의 대표앱이 지난 12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교수 및 웹전문가 등 3500여 명의 평가단이 심사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전체 금융사 중 최고의 앱에 주어지는 '금융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KB손해보험 대표앱은 고객경험정보를 기초로 쉽고 빠른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기능의 앱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한다.​​

보험금 청구절차를 간소화했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게 했으며 걸음정보 기반 건강안내,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예방정보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유현 KB손해보험 고객컨택파트장은 "고객 중심의 선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고객편의성 개선과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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