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16 09:19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초등학생에게 겨울방학은 그 어떤 시기보다 중요하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다음 학기, 더 나아가 다음 학년의 당락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길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렇게 중요한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인 학부모를 위해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브랜드 엘리하이에서 컨텐츠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는 소식이다.

이번 엘리하이 업그레이드는 총 5개 분야에서 진행했다. ▷저학년 컨텐츠, ▷상위권 컨텐츠, ▷수/과학 대회 컨텐츠, ▷영/수 학습 프로그램, ▷수행평가 컨텐츠 등 초등학생 겨울방학에 꼭 필요한 분야의 컨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우선 아직 학습에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을 위한 컨텐츠가 눈에 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실력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하이연산’이 대표적인 저학년 연산학습 프로그램이다. 문제집 없이 탭만으로 쉽게 학습할 수 있고, 재미요소가 다양해 저학년 학생들이 연산 학습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이외 국어와 사회, 과학 등 저학년 교과과목 관련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학습에 첫 발을 내딛는 예비초등부터 초등 1,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교과 공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학원에 가지 않아도 꾸준한 관리가 가능한 홈 관리 서비스 ‘아이튜터’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포함됐다. 담당 교사가 출결 및 실시간 학습태도 관리, 코칭까지 제공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 영문법 실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 그래머+’도 주요 컨텐츠 중 하나다. 태블릿 PC와 스마트펜으로 원터치 채점이 가능해 편리한 건 물론,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틀린 문제의 유사 문제를 곧바로 제공한다. 덕분에 문제집 한 권으로 3배의 맞춤 문제를 공부한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특목•영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위권 컨텐츠의 업그레이드도 주목할 만하다. 엘리하이 측은 “교육청 영재교육원 대비 창의사고력 강좌(수학/과학)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코딩이나 정보올림피아드, 정보영재, 과학탐구대회 등의 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수학/과학대회 컨텐츠가 다양해 엘리하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수행평가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엘리하이에서 단독 강의 중인 크리에이터 허팝의 두 번째 강의 역시 1월 8일 오픈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방면의 컨텐츠 강화를 마친 엘리하이가 겨울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기 위해 초등 인강을 찾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엘리하이는 지난달 29일 개그맨 유재석과 함께한 CF를 공개해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