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6 14:44
(이미지제공=펄어비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글로벌서비스를 시작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주요국가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16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북미, 아시아, 유럽 일부국가 앱마켓에서 인기순위 정상에 올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1일 영어를 비롯한 7개 언어로 서비스를 150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자 45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인 검은사막 모바일의 평점은 4.5점을 기록 중이며 첫날 대기열이 발생할 만큼 많은 이용자가 몰렸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사전 다운로드 단계부터 고성능 서버를 대응하며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다.

글로벌서비스를 시작한 후 지난 14일 14일 북미 구글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고 현재 구글∙애플 양대 마켓 RPG 부문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태국의 경우 현재 애플 무료 인기게임 1위를 차지했고 지난 11일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정상에 올랐다. 러시아,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일부지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게임 1, 2, 3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북미·유럽이 아직 모바일 MMORPG 장르가 성숙하지 않은 시장임에 검은사막 IP의 인기와 서비스 안정화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라며 “장기적인 서비스 관점에서 초기 많은 이용자가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