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7 08:29

삼성, LG 외 중소형 가전사 제품도 큰 인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에누리 가격비교’가 판매량, 소비자 반응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19년 하반기 각 분야별 히트브랜드를 선정·발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번씩 상·하반기에 나누어 진행된 ‘히트브랜드’는 매출, 판매인기도, 고객의 상품만족도, 에누리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CM) 평가 등을 바탕으로 선정해 홈페이지 등에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히트브랜드는 디지털, 가전, 컴퓨터, 라이프 총 4개 분야에서 34개 브랜드의 65개 상품이 선정됐다.

브랜드별로는 삼성전자는 8개, LG전자는 6개 상품이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공기청정기, TV 등 전 분야에서, LG전자는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인덕션 등 가전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엠지텍, 씽크에어, 마이크로닉스 등의 중소형 가전과 엡손, 캐논, 로지텍, 파인디지털, EFM네트웍스의 PC부품, IT기기 등도 선정됐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오는 2020년 1월 31일까지 히트브랜드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삼성노트북, LG의류관리기,다이슨 드라이어,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사랑 받은 브랜드와 상품들을 선정해 소개하고 에누리 가격비교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정확한 쇼핑,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