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9 09:5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 ‘제이볼트 체인’을 출시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블록체인의 데이터 무결성을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에 접목해 기존 방식에 비해 월등한 이디스커버리를 제공하는 제이볼트 체인을 출시했다. 이메일 보안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국내 최초 기업용 블록체인 상용 서비스다. 지난해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하고, 이달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제이볼트 체인은 이메일 내용의 기록, 분산·관리, 고유 키 값을 통한 권한 증명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이다. 블록체인의 불변적 속성을 이용해 원본 테이터의 위·변조 방지는 물론, 기업 간 이메일 거래 내용에 대한 무결성 검증이 가능하다.

이메일 서버의 송수신 내역까지 증빙함으로써 강화되는 전자 문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가능하다.

제이볼트 체인은 별도의 하드웨어 장비 없이도 아키텍처 레벨에서 고도의 무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쓰기 전용 스토리지 서버나 웜 디스크 등 고가의 하드웨어 사양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구축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기존 아카이브 시스템은 유지하고 일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연동해 용량을 증설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이메일 아카이빙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자사의 기존 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 플러스’와 동일한 성능으로 데이터 용량 최대 60% 압축 저장, 다중화 검색 지원, 손쉬운 백업 및 복구, 직관적인 관리자 UI, 아웃룩 및 그룹웨어 연동 등을 제공한다.

천명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CTO)는 "우리의 강점인 콘텐츠 보안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해 향후 이메일을 넘어 문서 등 디지털 자산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증명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