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9 10:1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임웹'이 자사 고객을 위한 '2019 아임웹 땡큐 어워즈'를 개최했다.

아임웹은 개발 언어를 몰라도 사용자가 쉽게 웹사이트를 자체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아임웹’을 제공하는 국내 웹빌더 분야 대표 스타트업이다. 

'2019 땡큐 어워즈'는 아임웹 기반으로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 한 해 5개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을 한 사용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수상자는 다양한 내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임웹 구성원들의 참여로 선정했다. 

'아임웹 폭풍 성장상'을 수상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숍 ‘더 피커’는 올해, 전년 대비 매출이 984%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이트 거래량과 유입량도 각각 전년 대비 712%, 279% 증가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선한 영향력상'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 청소년 직업지도센터에 돌아갔다. 센터는 장애청소년들의 취업을 위해 직업상담과 직업평가, 진로직업탐색 교육, 직무체험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임웹 기반 홈페이지로 관련 활동을 알리며 선한 영향력 전파에 힘쓰고 있다. 

‘아임웹 노벨상’은 뉴스레터 서비스 ‘뉴닉’,  ‘웰컴투 아이웹상’은 소셜벤처기업 ‘트리플래닛’에게 돌아갔다.

'아임웹 아이디어뱅크상’을 수상한 ‘더블 원 더블 파이브’ 관계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아임웹에 상품관리와 고객 관리에 대해 많은 문의와 기능 제안, 오류 수정을 요구했다"라며 "고객의 요구를 귀담아듣고 빠르게 대응해준 아임웹의 노력으로 쇼핑몰 사업에 큰 도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아임웹은 로고 제작과 상표권·디자인권 등록, 세무 상담, 촬영 대행 등 소상공인과 1인 사업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올해 아임웹 신규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102% 늘고, 아임웹 고객 사이트의 총 거래액이 133% 증가한 건 아임웹에 애정을 갖고 여러 기능을 제안하며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 온 고객들 덕분"이라며 "다양한 기능 추가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