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12.25 08:00

신세계 센트럴시티, 25일 '아이스 타이거즈' 피겨 공연
스타필드 고양점, 아이들 연령대와 성향 따라 놀 곳 다양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대형 복합쇼핑몰의 등장과 함께 '몰링(Malling)'은 생활 속 엔터테인먼트로 자리 잡았다.

몰링은 본래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도 즐기는 소비 행태를 의미한다. 사시사철이 성수기라 할 만큼 복합쇼핑몰에는 언제나 인파가 몰리지만, 겨울은 특히 미세먼지의 습격 등 환경적 요인에 추위까지 더해져 몰링의 최적 시기다.

쇼핑은 물론 식도락도 누리고, 영화나 게임 등 오락과 문화체험까지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몰링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자녀는 어린이 실내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부모는 쇼핑이나 다른 오락과 문화체험을 즐긴 후 함께 식사를 하는 등 '따로 또 같이'가 가능해 자녀 동반 가정에게 몰링이 특히 인기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오늘, 자녀와 함께 어디로 가야할 지 아직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당일치기 몰링으로 다녀오기 좋은 이 곳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사진제공=플레이타임그룹)
(사진제공=플레이타임그룹)

스타필드 고양점에 가면 '챔피언1250', '상상스케치', '베이비엔젤스', '위너플레이' 등 플레이타임그룹의 다양한 놀이브랜드와 만날 수 있다. 어린이 실내놀이터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을 받은 챔피언1250은 어린이 하루 권장 칼로리 소모량인 1250㎉를 모두 소진할 수 있을 정도로 놀거리가 많다. 약 1345㎡(400여평) 넓이, 9m 천장 높이에 들어선 시설들은 가히 실내놀이터 끝판왕이라 할 만하다.

'챔피언1250'에 비해 좀 더 낮은 연령대 아동들을 위한 놀이공간 '위너플레이', 미술놀이체험 공간 '상상스케치', 그리고 18개월 이하 영아들을 위한 특별한 스파&놀이공간 '베이비엔젤스'도 함께 자리잡고 있어 아이의 연령대나 성향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하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의 챔피언1250은 익스트림 실내놀이터의 원조격인 곳이다. 지난 2017년 12월 층고 9m, 300여평 넓이의 대형 놀이터로 등장한 이곳은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인근 지역 어린이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김종수 플레이타임그룹 대표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색있는 실내놀이터에 대한 니즈가 큰 만큼 플레이타임그룹에서는 복합쇼핑몰에 다양한 놀이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고 전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근처의 아이스링크장. (사진제공=신세계 센트럴시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근처의 아이스링크장. (사진제공=신세계 센트럴시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경부·영동선 앞 광장에 도심 속 야외 아이스링크장에서도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가 펼쳐진다. 

신세계 센트럴시티가 오는 1월까지 선보이는 서초 아이스링크장은 총 220평, 1회당 최대 1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야외 공간이다. 시시각각 화려하게 변화하는 26m 초대형 디지털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오늘(25일)은 '아이스 타이거즈'의 피겨 공연도 마련돼 있어 연인·가족간 로맨틱한 휴일을 즐길 수 있다.

경부선 앞 광장에서 내년 1월까지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아동 3000원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2000원이다.

(사진제공=롯데자산개발)
(사진제공=롯데자산개발)

롯데몰 은평·수원은 오늘(25일)까지 콩순이부터 시크릿 쥬쥬까지 인기 캐릭터 콘텐츠를 총망라한 '크리스마스 잡화점'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잡화점'은 완구 콘텐츠 전문 영실업의 유명 캐릭터와 관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한데 모은 행사로 체험과 이벤트 및 판매 공간으로 구성된다.

체험 공간에서는 인형 캐릭터 콩순이의 율동 영상에 맞춰 트램펄린 위에서 마음껏 뛰어볼 수 있는 '콩순이 점핑 교실'이 눈길을 끈다. 패션돌 캐릭터 시크릿 쥬쥬로 변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어린이 고객들은 '시크릿 쥬쥬 메이크업·드레스 룸'에서 시크릿 쥬쥬처럼 메이크업과 드레스 착용이 가능하다. 

또 생활용품, 서적, 문구, 음료 등 캐릭터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스토어와 함께 인기 완구를 무료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선보인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0 영실업 포스터 달력'(기간 내 1000개 한정)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롯데몰 은평에서는 로봇 캐릭터 '또봇 V'를 빠르게 자동차로 변신시키는 '또봇 V 스피드킹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당일인 오늘은 '콩순이'가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친다. 콩순이는 곰세마리 등 동요에 맞춰 아이들과 함께 율동을 추고 포토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김효종 롯데자산개발 마케팅팀 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린이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으니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