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19.12.24 17:56
'2019 몰래 산타' 출정식이 24일 개최됐다. 왼쪽부터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민갑룡 경찰청장.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2019 몰래 산타' 출정식이 24일 개최됐다. 최승재(왼쪽부터)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민갑룡 경찰청장.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각 기관 장관들이 산타로 분장해 봉사활동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열린 '2019 몰래 산타' 출정식에 참여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출정식에는 박 장관을 비롯해 유은혜 교육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민갑룡 경찰청장,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조봉환 소상공인시장공단 이사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동참했다.

몰래 산타는 한국청소년재단이 크리스마스에 맞춰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다. 산타 복장을 한 자원봉사자들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가정을 찾아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한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 14회째를 맞았다. 그간 1만 3217명의 산타 봉사자들이 1만 2689명의 소외계층 아동을 찾아갔다. 

산타로 변신한 기관장들은 출정식에서 단체 캐럴 율동 후, 어린이 병원을 방문했다. 어린이병원 1층 로비에서는 '핑크퐁 아기상어' 공연과 입원 어린이의 쾌유를 비는 '캐릭터 인형 선물 전달식'이 진행됐다. 

박 장관은 "상생과 공존의 의미를 나누는 자리에 기관장들이 동참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되새길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