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12.26 11:19
부천시 보도자료 캡처
부천시 보도자료 캡처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부천시는 내년 1월 2일부터 시청사 1층 민원실에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모든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민원센터 구축 추진에 따른 것이다.

지금까지는 국세 관련은 세무서로, 지방세 관련은 시청으로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통합민원실에서는 △국세 및 지방세 제증명 동시 발급 △국세 및 지방세 신고·상담 및 체납 여부 확인 △신규사업 시 사업자등록 신청 △휴·폐업 신고처리 △등록면허세 신고납부 등 관련 민원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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