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12.26 11:00

심재철 "위헌 선거법안 처리하면 위헌 헌법소원 낼 것"
김순례 "심상정표 정치코미디쇼의 종말을 보여드릴 것"

지난 25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지난 25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정조준 해 "한국당이 비례정당을 만드는 것에 민주당이 불안감을 느낀다면 준연동형을 포기하시라"며 "그러면 우리는 비례정당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쏘아 붙였다.

심 원내대표는 또 "준연동형 선거제를 하겠다고 했다가 그리고 그 준연동형 선거제가 잘못이라는 것이 밝혀지니까 비례민주당을 만들겠다는 꼼수를 부린다는 것, 천하가 웃을 일"이라며 "민주당이 준연동형 선거제를 기어이 하겠다고 한다면 먼저 비례민주당은 만들지 않겠다는 약속부터 하시기 바란다"고 일갈했다.

심 원내대표의 공세는 '공수처 법안'에 대한 비난으로 이어졌다. 그는 "민주당과 2~4중대가 만든 공수처법안 내용이 살아있는 권력의 모든 비리를 덮고 문통 퇴임후에 드러날 비리도 꽁꽁 숨기겠다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임명하는 공수처장과 검사들이 권력의 주구역할을 하도록 만든 이 공수처 법안은 선거법안과 더불어 최악의 법안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그는 "이 법안에 따르면 검경수사사건에 대해 공수처가 이첩을 요구하면 즉시 이첩해야한다는 규정이 있다"며 "이것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검경이 수사를 하지 못하도록 뭉개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독소조항을 하나 더 추가했다. 검찰이나 경찰이 범죄수사중에 고위공직자 범죄를 인지했다면 공수처에 통보해야한다는 규정이다"라며 "첩보단계에서부터 보고하고 그것이 정권과 관계된 것이면 뭉개버리겠다는 것"이라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왜 이러하겠는가. 대통령 임기 후반에 드러날 수밖에 없는 각종 권력형 부패범죄를 미리부터 막아내겠다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가족 측근 등 주변의 범죄가 드러날 경우를 대비해서 문 대통령의 충직한 충견수사기관을 별도로 만들어놓겠다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바로 이 악법으로 좌파독재를 완성하겠다는 노골적인 속셈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런 가운데, 김순례 최고위원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김 최고위원은 "민주당과 그 야합당인 1+4 협의안의 내용에는 위헌적 요소가 다분히 많음에도 문재인 정권이 공수처설치법과 갈망해온 선거법을 짬짬이로 통과시키려고 했다"며 "국회를 중립적으로 공정하게 이끌어야할 문희상 의장은 아들 공천이라는 뇌물 아래 의회 민주주의를 엿장사가 엿바꿔먹듯이 팔아버리고 말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한국당은 비례대표 한국당을 만들겠다"며 "다시 한번 명료하게 말씀올린다. 한국당은 비례대표 한국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상정표 공직선거법 정치코미디쇼가 어떻게 허망하게 망가질수 있는지 국민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겠다"며 "국민 여러분, 힘이 미력한 저희 한국당의 의지를 지켜봐주시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