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19.12.27 20:15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7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현대판 장발장'으로 일컬어진 인천 마트 절도사건을 둘러싼 의혹의 진실을 파헤친다.

지난 12월 10일, 감동적인 사연이 전해졌다. 30대 남자와 아들이 마트에서 우유와 사과를 훔치다 발각됐다. 범행 동기를 묻는 질문에 아이는 "배가 고파서, 밥을 못먹어서"라고 대답했고, 출동한 경찰은 그를 파출소로 데려가는 대신 국밥집으로 데려가 우선 밥부터 먹게 배려했고, 이 장면을 유심히 지켜보던 시민이 현금 20만원을 부자에게 건네고 사라졌다.

30대 아버지는 6개월 전까지 택시 기사 일을 했지만, 당뇨병과 갑상선 질환이 악화되어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는 상태라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이 가족을 도와주겠다는 연락이 끊이지 않았다.

사건이 벌어졌던 마트도, 동사무소도 업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도움의 손길이 쏟아졌고 그렇게 따뜻하고 기적 같은 동화가 써지고 있었다. 

그런데 '궁금한 이야기 Y' 앞으로 인천 부자 사건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달라는 한 통의 제보가 들어왔다. 뉴스에는 훈훈한 내용만이 가득하지만, 실제 공개된 CCTV에는 절도 물품 중 소주병들이 보인 다는 것이다.

게다가 관련 기사에 그의 지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의 댓글이 달려 있는데, 그 내용은 남자가 당뇨와 갑상선 때문에 일을 할 수 없는 게 아니라 택시기사로 일할 때 여러 문제들이 있어서 택시회사에 기피대상으로 올랐기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또한 게임중독에 이번처럼 절도를 저지른 전력이 있다는 얘기까지 전해졌다.

이 내용은 과연 사실인지, 사실일지라도 현재는 경제 사정이 악화되어 정말 며칠을 굶는 상황에 놓인 것은 아닌지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사실 확인을 위해 수소문한 끝에 우리는 그를 만날 수 있었다. 온 국민을 울리고 감동시킨 현대판 장발장 사연의 진실이 무엇인지 파헤친다.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27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