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04 07:50
(사진제공=쉐라톤 그랜드 인천)
ㅏㄷ(사진제공=쉐라톤 그랜드 인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호텔 업계는 매년 제철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왔다.

2020년도 크게 다르지 않다. 딸기 덕후들의 연례행사로 꼽힐 만큼 유명한 딸기 뷔페부터 단품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프리미엄 딸기빙수까지, 호텔들은 저마다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이며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 사랑스러운 '뿌까'와 함께하는 딸기 디저트 뷔페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딸기의 제철을 맞이해 사랑스러움과 귀여움이 가득한 '뿌까' 캐릭터와 함께 '뿌까 베리(Pucca Berr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송도의 센트럴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층 베네 레스토랑에서 2020년 1월 3일부터 3월 22일 중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다. '뿌까 베리' 프로모션에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베린, 딸기 화분 타르트, 초콜릿 퐁듀 등의 쉐프가 정성껏 준비한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메뉴들과 함께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도록 식사 메뉴들이 준비됐다. 식사 메뉴로는 테이블 서비스로 제공되는 소고기 스테이크와 전복 요리부터 뷔페 메뉴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피자 파이와 프라이드치킨, 미트볼 스튜, 떡볶이와 튀김 등이 있다. 

또한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뿌까 캐릭터의 배경이 되는 중 식당과 어울리는 뿌까 시그니처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딤섬 메뉴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뿌까와 딸기를 좋아하는 모든 남녀노소가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까 베리' 한정판 인형과 뿌까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으로도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해 성인 1인당 4만5000원, 어린이(48개월 이상~13세 이하) 1인당 2만2500원이며, 운영 시간은 금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주말은 2부제로 실시된다. 1부는 오후 12시부터 2시, 2부는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다.

(사진제공=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스트로베리 애비뉴. (사진제공=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 트렌디한 인싸 메뉴와 딸기의 만남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스트로베리 애비뉴(Strawberry Avenue)'는 정통 딸기 디저트 뷔페의 형식에 올해 가장 트렌디한 '인싸 메뉴'들을 접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각국의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인기 디저트를 딸기로 재해석해 약 40여 가지의 메뉴로 새롭게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번 스트로베리 애비뉴에서는 신선한 생딸기는 물론 이를 이용한 딸기 피자, 딸기 티라미수, 딸기 팬케이크 등의 디저트 메뉴 외에 올해 히트 메뉴인 마라탕, 홍국쌀 와플, 딸기 찹쌀떡, 쇠고기 멘보샤, 몽골리안 볶음밥 등 이색 메뉴들도 모두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셰프가 즉석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이 대폭 강화돼 와플, 크레페, 팬케이크, 솜사탕, 찹쌀떡 등 즉석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디저트 메뉴와 토마토 소스 파스타 등도 푸짐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2020년 1월 3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될 이번 딸기 디저트 뷔페는 호텔 로비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해 1인당 5만9000원이다.

(사진제공=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의 스테이 베리 스위트 뷔페. (사진제공=콘래드 서울)

◆ 달콤한 딸기 디저트부터 피자와 파스타등의 세이보리 메뉴까지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아트리오에서 올해 처음으로 '스테이 베리 스위트(Stay Berry Sweet) 뷔페'를 선보인다. 

오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 주말마다 오후 12시 반부터 오후 5시까지 만날 수 있다. 

진한 초콜릿에 딸기가 듬뿍 올려진 초콜릿 크림 타르트, 딸기가 어우러진 레드 벨벳 케이크, 베리 콤포트가 달콤함을 더하는 체스트넛 크림 무스 케이크, 딸기 필링 오레오 치즈 무스 케이크 등 19여 가지의 새콤달콤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아트리오의 시그니처 메뉴인 피자와 파스타와 딸기를 활용한 칵테일과 샴페인도 준비되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딸기 뷔페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세금을 포함해 성인 1인 기준 5만9000원이다. '스테이 베리 스윗 뷔페'는 오는 11일까지 네이버를 통해 예약 시 2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콘래드 서울 관계자는 "그동안 딸기 뷔페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요청으로 기획하게 된 이번 스테이 베리 스위트 딸기 뷔페에서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생딸기부터 다양한 딸기 디저트는 물론 피자와 파스타 등 이탈리안 스타일의 세이보리 메뉴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서울신라호텔)
국산 금실딸기가 활용된 딸기빙수. (사진제공=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 토종 프리미엄 딸기로 만든 '딸기빙수' 출시

서울신라호텔도 3일부터 프리미엄 딸기빙수 판매를 시작하며 다시 한 번 국산 신품종 딸기 알리기에 나섰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도 금실딸기를 주력으로 활용한다. 금실딸기는 국내 딸기 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6년에 국내에서 개발된 프리미엄 딸기로, 높은 당도와 경도, 은은한 복숭아 향의 풍미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 딸기빙수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금실딸기를 풍성히 쌓아 올린 딸기빙수는 '애플망고 빙수'에도 사용되었던 우유 눈꽃 빙수에 호텔에서 직접 만든 수제 딸기 젤리볼이 들어가 있어 은은한 딸기향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성인 2~3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딸기 한 팩(650g)을 한 그릇에 모두 쌓아 올리며, 수제 딸기청과 딸기 아이스크림도 함께 제공된다. 기호에 따라 요청 시 딸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생크림과 프랑스산 초코소스까지 제공된다. 가격은 4만8000원이다.

또한, 서울신라호텔은 정확히 한 달 동안만 딸기빙수를 판매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두 달 동안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단, 빙수에 이용되는 딸기는 시기에 따라 가장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딸기 품종으로 향후 변경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들의 큰 사랑으로 딸기빙수가 여름철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과일빙수의 양대산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지속 개발해 국산 신품종 농산물의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