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07 13:01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는 위니아딤채, 캐리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풀 라인업 제품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에 있던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을 대폭 확장 리뉴얼해 국내 최대 규모인 전체 면적 7431m²(약 2248평)의 메가스토어를 열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이곳은 프리미엄 전자제품들을 즐겁게 체험하며, 휴식과 문화 생활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체가 재구성됐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면서 머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2개 층으로 이뤄졌다. 먼저 1층에서는 모바일, 스마트 모빌리티(이동수단),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정보기술(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e-스포츠 경기장, 1인 미디어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이 구성됐다. 

(사진=왕진화 기자)
1인 미디어 전문 코너. 마이크, 카메라 외에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 각종 음향 장비들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왕진화 기자)

◆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Fun'한 디지털 체험 매장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기존의 체험형 매장들과는 차별화를 둔 'Fun한' 체험을 제공한다. 1층에 커스텀PC 전문업체 시스기어(sysgear)와 손잡고 70평 규모의 'e-스포츠 아레나(경기장)'을 꾸몄다.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LoL)' 등 인기 온라인 게임 경기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다. 대형 스크린과 디지털 액자 디스플레이(DID) 등을 설치해 관람 재미를 더했다. 대회가 없는 때에는 게이밍PC 체험관 등으로 운영한다. 그래픽카드, 고성능 CPU, 메모리 등 PC를 구성하는 부품들을 가격대별, 사양별로 조합해 커스텀 PC를 제작, 구매할 수 있다. 또 1인 미디어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1인 미디어 전문 코너도 구성했다. 마이크, 카메라, 오디오인터페이스 등 1인 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장비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만져보며 구매할 수 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가전, 정보기술(IT)가전, 스마트 모빌리티들도 모아 놓았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의 휴대전화와 액세서리, 데스크톱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인다. 에이수스와 레노버, 마이크로소프트 등 잘 알려진 브랜드 PC부터 스웨덴의 핫셀블라드 등 오프라인 가전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브랜드의 초프리미엄급 디지털 카메라, 알톤 등 국내외 브랜드의 스마트 모빌리티와 한국GM의 전기자동차 '볼트'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왕진화 기자)
'메이커스랩 바이 하이마트'는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픈을 맞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혁신 상품 체험 전시관이다. 중소 제조사, 제조 스타트업의 우수한 상품을 직접 발굴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제안하는 전시 공간이다. (사진=왕진화 기자)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미를 반영한 체험형 코너들로 가득 채웠다. 사진은 프랑스 '티월(TIWAL)'사의 딩기요트(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1인용 소형 요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 휴식과 문화 생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1층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미를 반영한 코너들을 마련했다. 슬로베니아 브랜드 '아드리아'의 캠핑카와 카라반 등으로 매장에 캠핑장을 연출해, 흡사 글램핑을 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한다. 또 프랑스 티월(TIWAL)의 딩기요트(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1인용 소형 요트) 제품과 함께 VR 요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요트 내부를 가상현실로 둘러보고 모의 항해를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체코 브랜드 '제트보드(JETBOARD)'의 전동 서핑보드, 네덜란드 브랜드 '미스트랄'(MISTRAL), 스페인 '아노미'(ANOMY)의 패들 보드 등 수상레저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오디오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바워스앤드윌킨스'(Bowers & Wilkins, B&W), 미국 '매킨토시'(Mcintosh) 등 하이엔드 스피커와 앰프를 오디오 청음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독일의 '부벤앤조르벡'(BUBEN&ZORWEEG), 미국의 '하이덴'(Heiden)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의 워치와인더(오토매틱 시계 태엽을 돌려 충전해주는 시계 보관/관리장치),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등도 매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왕진화 기자)
1층의 탁 트인 공간. (사진=왕진화 기자)

카페와 휴식 공간도 마련돼 있다. 1층에는 카페 '도렐커피'가 입점됐다. 도렐커피는 제주 서귀포 성산에서 시작한 카페로, 최근 서울 성수동에 진출하는 등 SNS 핫플레이스로 유명하다. 메가스토어 잠실점에는 '육지 4호점'이 들어선다. 시그니처 메뉴인 '너티클라우드'(땅콩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음료), 에그샌드위치 세트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 휴식을 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매장 내 다양한 제품과 체험 콘텐츠를 즐기다가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지점장은 "워라밸(일과 삶의 조화),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 비율) 등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급 여가와 취미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매장을 꾸몄다"며 "매장을 찾은 고객님들이 하루종일 쉬며 놀다 가실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