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남정 기자
  • 입력 2020.01.07 16:45
포항여성 신년인사회가 지난 7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라메르 웨딩컨벤션 5층에서 개최됐다. (사진제공=포항시)
포항여성 신년인사회가 지난 7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라메르 웨딩컨벤션 5층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이남정 기자] 포항여성 신년인사회가 7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라메르 웨딩컨벤션 5층에서 포항시장, 포항시의장, 경상북도의장, 국회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여성단체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새로운 시작, 2020년! 새희망의 어울림!'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새해인사, 여성단체활동 영상 시청, 새희망을 기원하는 포퍼먼스, 시루떡을 자르고 축배를 드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새해를 맞아 어려웠던 지난해를 보듬고 새해를 설계하는 포항여성들의 새로운 활동과 각오를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는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합심진력’의 의지를 지니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새희망 새해를 열어나가야 한다”라며, “시정발전에 힘써온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더불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하는 여성들이 포항 재도약의 버팀목이 돼 달라”라고 당부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어려운 포항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2020년! 다시 쓰는 새희망' 퍼포먼스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의지를 다지고,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시민화합의 소망을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