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1.08 11:44

"대한민국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진심과 선의로 호소하겠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사진출처= YTN방송 캡처)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사진출처= YTN방송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는 7일(미국 시간) 바른미래당 당원들께 드리는 새해인사 메시지에서 "1년여의 해외활동 속에서 제 삶과 지난 6년간의 정치여정을 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과 당원동지 여러분께서 과분한 사랑과 큰 기대를 보내주셨지만, 저의 부족함으로 그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며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또한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영호남 화합과 국민 통합이 필요하다는 신념으로 추진했던 바른미래당의 현 상황도 제 책임"이라며 "호남에 기반을 둔 국민의당이 먼저 손을 내밀어 역사의 물줄기를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려는 순수한 의도였지만, 과정에서 설득이 부족했고 결과는 왜곡되고 말았다. 이 역시 모두 제가 부족했던 탓"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저는 그동안 정치를 그만둘지 심각하게 고민했다"면서 "저를 불러주셨던 그 때의 상황 속에서 시대흐름에 얼마나 충실하게 부응했는지, 오류는 무엇이고 어떤 착오가 있었는지, 미래를 향해 질주해가는 세계 속에서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1년여 동안 과거를 돌아보는 동시에, 정치가 아니더라도 어디선가는 귀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열심히 세계의 많은 전문가들을 만났다"고 털어놨다.

계속해서 "동지 여러분, 제가 정치의 부름에 응했던 이유는 삶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희망을 잃어버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부조리하고 불공정한 사회를 바꾸어야 우리가 함께 미래로 갈수 있다고 믿었다. 그 때의 진심과 선의 그리고 초심은 지금도 변치 않았다"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우리 대한민국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진심과 선의로 호소하겠다"며 "우리가 다시 희망을 가지려면 먼저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국가 대개조를 위한 인식의 대전환에 대해서도 말씀드릴 기회를 갖겠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