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20.01.08 16:20
“2020년 숲가꾸기 사업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남부산림청)
남부산림청 관계자들이 '2020년 숲가꾸기 사업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남부산림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남부지방산림청은 8일 남부지방산림청 청사에서 숲가꾸기 참여근로자, 임업관련 관계자, 직원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숲가꾸기 사업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갖고 본격적인 숲가꾸기 사업에 들어갔다.

발대식에서 참여자들은 숲가꾸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안전한 산림사업장 조성을 다짐했으며,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올해 경상남·북도 지역의 국유림(28만8000ha) 중 여의도 면적의 약 32배에 달하는 9361ha에 약 19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봄철 나무심기와 덩굴류 제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생활권 주변의 숲 관리 등 다양한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러한 사업을 통해 연인원 약 12만명의 산림일자리도 창출할 계획이다.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숲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숲을 만들어 국민 모두가 숲의 혜택을 누리고, 미래세대에게 지속가능한 산림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