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08 16:1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오케이이엑스코리아 오는 10일에 클레이튼 기반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SBP)을 원화마켓에 상장한다.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음원 컨텐츠를 비롯한 유무형의 상품을 거대 음원 플랫폼이나 중간 유통자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사용자에게 직접 제공하여, 아티스트가 음원 저작권 및 유통 데이터를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프로젝트다.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이 창작한 음원 컨텐츠에 대해 완전한 소유권을 부여하여 기존 음원 유통 프로세스의 불투명성과 비효율성을 개선했다.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카카오의 클레이튼 기반 메인넷 전환을 통해 클레이튼 플랫폼과 서비스를 연계하여 K-POP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확장하고 블록체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소비자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오케이이엑스측은 "강동철 대표가 진행하는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가, 기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모델에 암호화폐를 도입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함으로써 실제 사용자 기반의 탈중앙화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운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 상장과 함께 '에어드랍 이벤트' 및'콘서트 티켓 당첨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