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08 23:36
위니플 관계자가 크립토레전드로 10대 블록체인게임으로 선정돼 금차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위니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니플이 서비스 중인 ‘크립토레전드’가 지난 7일 중국 게임차관이 주관하는 10대 블록체인 게임에 선정되며 금차상을 수상했다.

금차상 시상식은 중국의 유명 게임 미디어인 게임차관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리엔차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시상식으로 지난 7일 중국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진행됐다.

금차상 시상식에는 총 450여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위니플의 ‘크립토레전드’는 100% 이용자 투표로 진행된 ‘2019년을 빛낸 10대 블록체인 게임’에 선정됐다. 한국 블록체인 게임으로는 최초로 금차상을 수상했다.

현능호 위니플 대표는 “쉽지 않은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크립토레전드’의 이번 금차상 수상은 큰 의미로 다가온다”라고 말했다.

‘크립토레전드’는 EOS 메인넷 기반의 모바일 블록체인 TCG로 정식 론칭 후, 지난달 11일 전세계 블록체인 게임 중 이용자수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게임성과 인기를 확인한 바 있다. 지난달 프리시즌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현재 2020년 정규 리그 시즌1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