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0 08:3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새해 벽두부터 트로트 열풍이 케이블TV 시장을 사로잡고 있다.

홈초이스는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1월 1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TV조선 ‘미스터트롯’이 첫 회 방영과 동시에 방송 VOD 순위 1위에 올랐다.

‘미스터트롯’은 지난해 뜨거운 관심 속에 송가인 등의 스타를 배출했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의 두 번째 시즌으로, 이번에는 남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했다.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2위를 차지했다.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하게 된 재벌가 상속자 윤세리와 북한의 특급 장교 리정혁의 사랑이라는 판타지적 요소가 돋보이는 로맨틱 코미디다.

프로야구 프런트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담아낸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 지난 3일 시즌이 마무리된 tvN 리얼 버라이어티 ‘신서유기 7’, MBN의 주부 대상 음악 서바이벌 ‘보이스퀸’이 각 3~5위로 뒤를 이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6위에 올랐다.

‘신의 한 수: 귀수편’이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내기 바둑을 소재로 한 영화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 작으로, 전작의 15년 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말레피센트 2’가 2위에 올랐다. 론스타의 외환은행 인수·매각 사건을 모티프로 한 ‘블랙머니’가 3위로 뒤를 이었다.

‘기생충’이 4위를 차지했고 ‘82년생 김지영’이 5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