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0 11:02
사진설명 : KOBACO 광고진흥본부장 김성규(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 황은주(오)
김성규(왼쪽) 코바코 광고진흥본부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바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시설관리운영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은 최고경영자가 기업경영 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기관의 안전 리스크 및 유해·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평가해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2019년 코바코는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 공익광고 제작·방영으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였으며,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 실시한 '자율 안전관리체계 모범대상 인증'은 물론, '노사문화 우수기업',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근로자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안전보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바코 김기만 사장은 “안전사고 및 재해 예방을 위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더 나아가 국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