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1.12 15:14

'꾸미루미' 제15회 입학식 및 학부모 간담회도 열어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꾸미루미)는 2020년 신입생 입학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꾸미루미) 2020년 신입생 입학식 및 간담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0, 지금부터 청소년이다!’ 라는 슬로건으로 이강덕 이사장 및 시의원, 이·감사, 자문위원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지도자 신년인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인사회는 청소년 관련 공공기관‧단체, 유관기관, 각종 위원회 등 지역 내 청소년 지도자들을 초청해 신년인사 및 덕담을 나누고 화합을 도모해 지역사회 청소년 사업 등 청소년들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소년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재단의 출범 후 2년간의 변화 및 20년 청소년재단의 목표, 주요시설 변화 등을 담은 동영상 시청, 신년인사 나누기, 청소년들의 희망‧소망 메세지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어른들에게 바라는 소망을 자연스레 전하며 청소년재단과 청소년지도자,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참여위원회 박현서(전자여고 2학년) 학생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풍요로워 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프로그램이 더욱 확대,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며 “지도자들에게 청소년의 의견을 자연스럽게 얘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자리는 청소년 관련 민‧관‧학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 대표들이 모두 모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청소년 사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 실천 할 수 있는 첫 시작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자리”라면서 “앞으로 포항시의 모든 청소년 지도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꾸미루미)는 2020년 신입생 입학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꾸미루미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보충수업, 주말체험활동,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꾸미루미는 2020년 청소년(중학생 1~2학년)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오천읍 복지회관에 위치한 포항시남구방과후아카데미가 개설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240-916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