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3 11:05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모와커뮤니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모와커뮤니티는 지난 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미래세대 교육복지사업 기여 및 효과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김세연 국회의원과 각 분야의 전문가 초청하여 제2회 모와정기 보고회 및 전략 이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지난 2년 동안 모와커뮤니티에서 주관한 전국 고등학생 대외활동인 모와유스코디네이터와 대학생 봉사단체인 모와프렌즈(오선우 팀장)의 활동 보고를 바탕으로 애로사항 개선 및 효과적인 SDGs 캠페인 확장을 위한 기관별 사회공헌 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김온수 모와 단장은 회의에서 2020년도 모와유스코디네이터 캠페인 주제로 SDG 13번 ‘기후변화’ 채택 과정과 대국민 SDGs 인지도와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한 모와프렌즈 ‘SDGs x케이팝 월두(#WillDO)’릴레이 캠페인 계획을 보고했다. 

모와커뮤니티에서는 전략 이사로 식자재 유통 전문회사인 푸드플러스 박인호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모와 명예위원장 김세연 국회의원은 이번 SDGs 13 기후변화 채택과 관련하여, “호주 산불을 계기로 국제사회에서도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빨리 인지해야 한다”며 다음 주 호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의회 포럼 기조연설 계획을 공유하면서 모와가 앞으로도 국제사회에도 인정 받을 수 있는 미래세대 인재양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