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1.13 12:09
한근식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장이 2020년 장애인 생애주기별 사업설명회에서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들에게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수지장애인복지관)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은 지난 8~9일 양일간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장애인 생애주기별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장애인 생애주기별 사업설명회는 1차 아동기(취학전~ 초등학교 6학년), 2차 청소년 및 성인초기, 3차 성인중장년기, 4차 모든연령 순으로 나눠 진행했다.

한근식 용인수지장애인복지관 관장의 새해인사를 시작으로 2020년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게 될 각 영역별 프로그램을 생애주기별로 안내했다. 이어 장애인과 가족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근식 관장은 “장애인은 연령에 따라 가지고 있는 욕구가 모두 다르다”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들의 욕구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장애인 부모는 “복지관을 이용하며 생각한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오늘 나눈 내용이 앞으로의 복지관 프로그램에 잘 반영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