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1.13 16:25

인권위에 '조국 전 장관 인권침해' 진정서 낸 청와대 맹공
"조국 가족은 그 어떤 피의자보다 특권적 대우 받았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출처=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근 들어 친문(親文) 진영과 각을 세우며 연일 친문 진영을 비판하고 있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3일 청와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검찰 수사 과정에서 인권침해를 당했다'며 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내자 비난의 수위를 더욱 높여 청와대에 맹공을 퍼부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청와대를 정조준 해 "벼룩의 간을 내먹지, (친문들은) 참 나쁜 사람들"이라고 비난의 화살을 날렸다. 이는 청와대 측이 '조 전 장관이 인권 침해를 당했다'며 청와대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명의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수사 과정에서 인권침해가 발생한 데 따른 국가인권위 조사를 촉구한다'는 내용의 진정서를 국가인권위에 낸 것에 대한 진 전 교수의 비판이다.

계속해서 진 전 교수는 "인권위야 자기들이 쥐고 있으니, 원하는 결론 얻어내는 데에 아무 지장 없겠죠"라며 "사실 조국 가족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비리로 수사받은 그 어떤 피의자보다 특권적 대우를 받았다"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가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할 근거로 제시한 것은 △다른 피의자들처럼 포토라인에 서지도 않았으며 △조사를 받다가 몸 아프다고 조퇴도 했으며 △전직 대통령보다 화려한 변호인단의 법적 지원을 받았고 △조사시간보다 더 긴 시간을 조서 검토에 사용했다는 점을 거론했다.

이에 더해 "하도 난리를 쳐서 피의사실 공표도 적어도 다른 사건들에 비하면 훨씬 적었고 정유라를 향해선 구속영장이 두 번이나 청구됐지만, 입시비리에 적극 동참한 그의 딸은 아직 기소도 되지 않았다"는 점도 언급했다.

진 전 교수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2001년 11월 24일 인권위를 출범시킨 본래 목적은 힘 없는 사람들,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외국인 노동자 등 인권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하려는 것이었다"며 "그런데 청와대를 장악한 PK 친문들은 그 인권위마저 비리를 저지른 고위공직자의 비리와 부도덕을 세탁해 주는 기관으로 악용하려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이런 분위기라면 그들의 더러운 계획은 실제로 실현될 것 같다"며 "그들의 뜻대로 된다면, 그것은 아마 인권위 최악의 흑역사로 기록될 것"이라고 쏘아 붙였다.

또한 그는 "어제 조국이 박종철, 노회찬 묘역 참배했다고 한다"며 "국아, 너는 대체 어떤 종류의 사람이니?"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