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4 09:09
(사진제공=이리언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리언스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IPO 대표 주관사로 IBK투자증권을 선정, 계약을 체결했다.

이리언스는 최근 ESS 태양광사업과 3D웨이퍼셀 신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점을 감안, 2019년 결산을 마무리한 후 IBK투자증권과 구체적인 상장방법과 일정을 협의해 IPO 전략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2010년 설립된 이리언스는 세계 홍채인식시장을 주도해 온 혁신벤처기업으로, 세계 정상급 홍채인식기술을 보유, 홍채인식 알고리즘과 홍채인식 시스템,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스템 등 전세계에 다양한 홍채인식 제품을 공급해 생체인식분야의 글로벌 리더기업으로 손꼽힌다. 

지난해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ESS 태양광과 태양광 웨이퍼 셀 사업에 전격 진출해, 필리핀 최초 스마트시티 '뉴클락시티'에 210억원 규모 첨단 에너지저장장치(ESS) 탑재 태양광 가로등 사업을 수주했고, 타이완 기업과 1100억원 규모 3D 웨이퍼 태양광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는 "이리언스는 홍채를 비롯해 세계정상급 ESS기술과, 세계 최초 3D 웨이퍼셀 태양광모듈 원천기술 등 순수 국내기술진이 개발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