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20.01.14 13:20
<b>남양주시</b>청 열린광장의 조형물에 소속 공무원이 청렴다짐 문구를 작성해 매달고 있는 모습.(사진=<b>남양주시</b>)
남양주시청 열린광장의 조형물에 소속 공무원이 청렴다짐 문구를 작성해 매달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남양주시는 '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를 펼쳤다.

시는 지난 2일 간부공무원의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새해를 시작한데 이어 2020년 남양주시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열린시청광장에 조성된 새해를 기념하는 선물상자 모양의 빛 조형물에 직원들이 청렴다짐 문구를 적어 게첨하는 행사를 펼쳤다

공간혁신의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문화교육국에서는 한쪽 벽면을 청렴다짐 메시지 카드로 꾸몄고,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청렴문구를 모니터에 붙여놓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직원들이 활발히 동참하고 있다.

행사는 공무원을 중심으로 시행됐으나, 시청 앞 광장을 시민 여가와 휴식공간으로 활용토록 개방한 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한마디가 더해져 시민들과 청렴메시지를 공유하며 소통하게 됐다.

홍준기 남양주시 감사관은 "올 한해 '청렴'이라는 가치로 새로운 대안을 만들고자 하는 시도에 많은 응답을 바란다"며,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청렴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큰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