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15 09:23
양몰이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양몰이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EBS 교육방송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특별한 산업관광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한국관광공사는 특색 있고 흥미로운 산업관광지에서 펭수가 일일 직업체험을 통해 즐거운 여행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펭수가 바쁜 촬영일정 가운데 여행한 곳은 '농협 안성팜랜드'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이다. 

농협 안성팜랜드는 가축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펭수는 이곳에서 친구 '물범'과 함께 일일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양, 소 등 동물 친구들과 어울렸다.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는 오는 17일 20시 40분 EBS1 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은 오는 20일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한여옥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 보다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관광이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을 말한다. 문체부와 공사는 안성팜랜드를 포함,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산업관광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펭수가 물범 산업관광지 방문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펭수가 친구 물범과 함께 산업관광지 방문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피자 만들기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피자 만들기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소 먹이주기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소 먹이주기 체험 중인 펭수.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