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5 09: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아이 돌봄 서비스 스타트업 ‘째깍악어’에 첫 투자를 진행했다

스마트스터디의 사내 벤처 캐피탈로 설립된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스마트스터디유니버스제1호' 펀드를 조성했다. 

해당 펀드를 재원으로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째깍악어의 50억 규모 시리즈A 라운딩에 참여, 첫 투자를 완료했다.

째깍악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아이 돌봄 교사와 부모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누적 돌봄 시간, 부모·교사 회원 수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돌봄 서비스 공간 확대 및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운영 등 신규 사업 진출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며 국내 온디맨드 돌봄 서비스 시장의 성장 기대감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현송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대표는 “째깍악어는 핑크퐁으로 대표되는 스마트스터디 콘텐츠가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나가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라며, “스마트스터디와 째깍악어의 양사 행보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기대감을 전했다.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는 “째깍악어의 검증된 선생님과 놀이콘텐츠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48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스마트스터디의 방대한 유저 풀과 만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