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6 08:4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더에스엠씨그룹이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이름 없이 운영되고 있는 보호소를 대상으로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보소 캠페인은 더에스엠씨그룹의 자회사 ‘콘크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피피픽’이 낙후된 사설 보호소를 발굴하여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보호소를 사회에 알려 유기동물이 입양될 수 있도록 독려를 이끄는 등 다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1차 캠페인은 작년 12월 25일부터 지난 1월 1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됐다.

피피픽의 제품 ‘덴탈브레드’를 1개 구입하면 수익금에서 500원이 적립되어 보호소에 지원되는 형태다.

총 누적 기부액은 1000만원으로 보호소 환경 개선과 의료비, 보호자 지원, 사료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1대 발굴 보호소와 캠페인 진행 상황은 피피픽 공식 사이트에서 사회공헌 카테고리를 통해 일련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일회적이고 시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시행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어 오는 여름 중 2차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김승옥 더에스엠씨 콘크리 팀장은 “대부분의 사설 보호소 유기동물들은 기본적인 돌봄조차 받지 못하는 현실에 처해 있는 경우가 많고, 도움을 요청할 여력이나 방법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악순환을 막기 위해 이보소 캠페인이 기획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