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6 12:0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함께 오는 17일, 서울 IT벤처타워에서 민간 사업자를 대상으로 ’20년도 블록체인 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하여 민간 사업자가 정부의 블록체인 지원 사업을 한 눈에 이해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도에 추진하는 공공선도 시범사업,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기술개발 사업(R&D), 전문기업 육성사업 각각의 세부 추진방향, 지원대상, 내용, 규모 등의 안내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들에게 적합한 지원 사업을 제시하고, 일부 사업은 해당 사업 종료 후 후속 지원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0년도에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에 따라 지난해보다 지원규모를 확대하고,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신규 사업을 지원하여 블록체인 기술․산업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공선도 시범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공공부문에 선도적으로 도입․적용하여 공공서비스를 혁신하고 블록체인 초기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2020년 10개 과제를 추진한다.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사업은 민간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3개의 과제를 자유공모로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사업과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설계 및 기술검증(PoC),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컨설팅 등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 사업도 함께 설명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수행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통합 설명회 참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