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1.17 09:17
짐바브웨 수도 (사진=네이버 캡처)
짐바브웨 수도 (사진=네이버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짐바브웨·자부티·스페인 수도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짐바브웨, 지부티, 스페인의 수도 이름 맨 앞 글자를 조합해 특정 단어를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짐바부웨의 수도는 하라레, 스페인 수도는 마드리드, 지부티의 수도는 지부티다. 철파엠 이벤트의 정답은 '하지마'다.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는 면적 3907만 6천㏊, 인구 1486만명이 살고 있다.  짐바브웨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백인이 1/4 이상을 차지한다. 옥수수와 버지니아 담배를 주산물로 하는 농목업지대와 금광을 부근에 끼고 있어 생산물의 집산지이며 가공지이기도 하다. 그 밖에 기계·화학·직물 등의 공업도 성하다.

한편,이날 김영철의 파워FM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김영철의파워FM #실시간.#인싸가전 스타일러를 위한 #퍼즐퀴즈 .#짐바브웨 수도는⁉️#지부티 수도는⁉️#스페인 수도는⁉️.첫 글자를 이어서 퍼즐을 맞춰주세요행운의 #2만번째 댓글당첨자에게 #스타일러.➕#하라레 #지부티 #마드리드 그래서 #하지마#스페인 #스페인수도 검색어 다 올랐어요.#지금 #고릴라 #보는라디오 #들어오세요#실시간검색어 #녹색창 #1위부터 #쭉쭉#청취자여러분 #사랑덕분 #감사합니다요"라며 실시간 상황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