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7 10:23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PCI로 결제하고 있다. (사진제공=후오비코리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암호화폐를 통해 호텔 결제와 부동산의 거래가 가능해졌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 12일 부동산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두바이 소재 부동산 중개업체 팸 프로퍼티와 협력관계를 맺었다.팸 프로퍼티는 부동산 거래를 암호화폐로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후오비 OTC는 두바이의 상품 거래를 관장하는 두바이 멀티상품센터(DMCC)로부터 거래 허가를 획득해 암호화폐를 통한 부동산 거래가 합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암호화폐를 법정통화로 교환하는 일과 암호화폐의 유동성 공급도 함께 진행한다.

팸 프로퍼티 측은 높은 범용성을 가진 암호화폐의 결제 수단 추가는 UAE 부동산 투자를 확대하고,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 8일에도 암호화폐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호텔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230여 국가의 9만 개에 달하는 호텔의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할 때 후오비 토큰을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후오비 글로벌 커뮤니티는 트라발라닷컴에서 예약할 때 최대 40%까지 할인된 독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아라 선 후오비 그룹 수석 보좌관은 “대중화된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의 사용 사례를 확대하고 실물경제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