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1.19 14:14

재킷, 셔츠 등 포멀룩과 가죽 아이템 이색 믹스매치…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리복과 협업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준지 파리 컬렉션의 피날레 장면 (사진 제공=삼성물산)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준지 파리 컬렉션의 피날레 장면 (사진 제공=삼성물산)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2020년 가을겨울 시즌 파리컬렉션은 가죽이 중심이 되는 ‘아토마쥬(ATOMAGE)’를 콘셉트로 가죽의 고정관념을 깨트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가 17일 낮 12시(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의과대학에서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준지 관계자는 “아토마쥬를 콘셉트로 진행된 2020년 가을겨울 시즌 파리컬렉션에서 가죽을 중심으로 80년대 아이템과 실루엣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재단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를 통해 가죽을 활용한 코트, 팬츠, 스커트 및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컬렉션에서 준지의 테일러링과 가죽에 결합은 새로운 형태의 가죽 플리츠 스커트, 울(Wool)과 가죽이 결합된 신개념 코트 등 패션의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최근 준지의 컬렉션에서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포멀 트렌드 아이템이 큰 주목을 받았다.

준지가 선보인 포멀 스타일은 셔츠와 타이를 기본으로, 가죽을 활용한 다양한 코트, 재킷으로 믹스매치하는 한편, 가죽 플리츠 스커트, 가죽 팬츠 등과의 코디를 통해 새로운 실루엣과 스타일을 제안해 현지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준지의 변치 않는 컨셉인 ‘클래식의 재해석’을 통해 1980년대의 재킷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1㎝가 넘는 과감한 어깨 패드를 넣는 등의 시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컬렉션의 피날레에는 가죽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한 21명의 모델이 일제히 워킹하는 이색적인 피날레로 참석한 400여명의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번 준지 컬렉션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가 협업을 통해 준지의 캣워크 무대에서 함께 했다.

총 13명의 모델이 준지의 의상에 갤럭시 버즈를 착용하고, 무대에서 캣워크를 진행했다. 특히, 각 모델들의 상의에는 준지가 제작한 ‘갤럭시 버즈 가죽 케이스’ 가 함께 스타일링 되어 큰 관심을 받았다.

준지는 2020년 가을겨울 시즌에 목걸이형과 클립형의 2가지 ‘갤럭시 버즈 가죽 케이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준지는 글로벌 브랜드 리복(Reebok)이 새롭게 선보이는 ‘펌프 코트(Pump Court) 슈즈’에 준지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슈즈 모델로 선보였다.

준지와 리복의 만남으로 탄생한 ‘펌프 코트 슈즈’는 화려한 컬러와 스타일의 ‘펌프 슈즈’에 미니멀하고 정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준지의 감성이 만나, ‘차분하고 인상적인 리복 슈즈’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발견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올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준지–리복 콜라보 ‘펌프 코트 슈즈’는 시즌 컬러인 블랙, 그레이, 화이트 컬러에 포인트 컬러로 그린을 더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슈즈 외에 모자, 양말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정욱준 상무(CD)는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강조한 것은 실루엣과 소재다”라며 “실루엣은 두꺼운 어깨패드를 통해 파워풀한 어깨를 강조하는 한편, 스키니한 팬츠와 코디해 아이템간 Contrast(대비)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상무는 “아토마쥬 콘셉트로 사용된 가죽 소재는 많은 부분을 에코 레더로 사용했는데, 이제는 패션도 환경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온 것이라는 철학을 담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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