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1.20 09:48
(이미지=부동산114)
(이미지=부동산114)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부동산114는 SK텔레콤 인공지능(AI) 스피커인 '누구(NUGU)'에 부동산 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부동산114와 ㈜에이엘에이엔(ALAN)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에이엘에이엔은 SK텔레콤이 주최한 NUGU Play 공모전에 당선한 기술 기업으로 NUGU 개발 키트를 이용해 부동산 매물, 시세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부동산114는 ㈜에이엘에이엔과 협력해 부동산 서비스 API를 개발했으며 해당 API를 통해 아파트 매물 정보,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114는 약 5만6000건의 아파트 시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통해 SK텔레콤 누구 사용 고객은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최신의 전국 아파트 시세와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아리아, 부동산 안내 시작해줘", "아리아, 부동산 정보 검색해줘"등의 음성 요청으로 시작된다. 부동산 안내 시작 후 "서초구 OO아파트 매매 정보 알려줘", "강남구 OO아파트 20평 시세 정보 알려줘"라는 검색 문장으로 지역별 아파트 매매 정보나 시세를 질문할 수 있다.

도상혁 부동산114 빅데이터연구소 소장은 "SK텔레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새로운 프롭테크 서비스 강화와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