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1.20 14:20

"김 지사는 대통령 바뀔 수도 있었던 중차대한 국민여론에 대한 댓글을 조작한 국사범"

안철수 팬클럽 연합체인 '범안팬연합'과 '바른미래당 평당원모임' 및 '안철수를 지지하는 일반시민'들은 20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법원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중형을 선고하라"고 촉구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안철수 팬클럽 연합체인 '범안팬연합'과 '바른미래당 평당원모임' 및 '안철수를 지지하는 일반시민'들은 20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법원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중형을 선고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안철수 팬클럽 연합체인 '범안팬연합'과 '바른미래당 평당원모임' 및 '안철수를 지지하는 일반시민'들은 20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법원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중형을 선고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내일은 대선부정댓글의 대국민 사기극 주범 김경수 피고에 관한 항소심 선고가 있다"며 "내일의 선고는 대통령이 바뀔 수도 있었던 중차대한 국민여론에 대한 댓글을 조작한 국사범에 대한 선고이기에 검찰의 6년 구형보다 더 무거운 10년 이상의 선고가 나와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검찰은 향후 선거방해 범죄자 주범, 피고인 김경수를 중형으로 단죄하는 것은 물론이고 김경수 피고인의 댓글조작의 최대수혜자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께서 관여가 있었는지도 소상히 밝여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것이 검찰이 국민의 검찰로 거듭나는 길이며, 검찰의 명예를 회복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사법부는 부당, 불법, 불의를 바로잡는 최후의 결정기관"이라며 "불법이 있다면 경찰은 끝까지 파해져 죄를 물어야 하며 법원은 합당한 벌을 내리는 것이 마땅하고, 불의를 잠재우고 정의를 바로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일반인이라면 꿈도 못꿀 황제재판을 받고 있는 김경수 피고인은 다시 구속을 해야 한다"며 "법앞에 평등한 사회라면 당연히 김경수 피고인은 구속 수감상삼태에서 조사를 받고,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에 더해 "검찰은 김경수 피고인을 다시 구속수감하고, 법원은 보석을 불허해야 한다"며 "이것이 사법부가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정의와 평등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우리의 미래는 과거의 부정과 불의를 씻고, 큰 죄를 지은 김경수 피고와 같은 사람들에겐 그에 합당한 중벌을 내리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그것만이 우리가 미래로 한 발자국 내딛는 길이다. 안철수 전 대표와 함께 미래를 향해 한 발자국씩 걸어가도록 하자"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